개복숭아 효능

개복숭아효능

개복숭아액기스효능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입니다. 개복숭아는 다소 생소한 이름인데요, 개복숭아는 맛이 달고 시며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지만 그냥 먹으면 굉장히 셔서 도저히 먹을 수가 없고 개복숭아효소로 먹어야 한답니다.

주성분은 수분과 당질로 되어 있으며 주석산 사과산 시트르산 등의 유기산과 비타민A와 개미산 초산, 바레리안산등의 에스테르와 알코올류, 알데히드류, 펙틴 등이 풍부하며 과육에는 유기아미노산이 많이 들어 있고 특히 아스파르긴산이 많이 들어있답니다.

그렇다면 구체적으로 개복숭아의 부위별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씨 : 만성 기관지염, 폐농양, 만성간염, 대장운동, 생리통, 무월경
2. 꽃 : 주근깨, 기미완화
3. 잎 : 류마티스 관절염, 구토를 멎게 하고 위장을 편하게 해줌, 비염
4. 진 : 여러가지 신장병부종, 혈뇨, 요로결석 등의 비뇨생식기에 생기는 질환, 설사

씨, 꽃, 잎 등등 모두가 건강에 도움이 되는데요, 구체적 효능들을 알아보겠습니다. 개복숭아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 B17 아미그달린이 기침을 멈추게 하고 신경도 안정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개복숭아는 변비개선에도 효과가 있는데요, 개복숭아에는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 있어서 장운동을 활발히 해주고 변비를 해소하는데 도움이 되고 여성분들에게 좋다고 합니다.

피부노화 방지에도 효과가 있는데요, 비타민C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 활성산소를 억제해주어 피부노화방지, 기미, 주근깨 등에 개복숭아가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개복숭아는 정혈작용도 하는데요, 노폐물을 배출시켜주기 때문에 피가 맑아져 피를 정화시켜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또한 관절염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면역성 질환인 류마티스 관절염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개복숭아를 섭취하는 방법은 과실주, 액기스, 개복숭아 효소를 담궈서 먹는데요, 우유와도 궁합이 잘맞아 우유와 함께 먹으면 더 좋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개복숭아 효소 만드는법도 알아보겠습니다. 개복숭아의 솜털을 물에 깨끗이 씻고 설탕과 개복숭아를 1:1 비율로 담아주고 뚜껑에 천으로 덮거나 구멍을 내어 서늘한 곳에 보관을 해줍니다. 밀봉을 하면 곰팡이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설탕이 녹을때까지 가끔씩 저어주면 됩니다.

3~6개월 정도 숙성을 시키고 완성이 된 개복숭아 효소를 물과 4:1 비율로 희석시켜서 마시면 보다 맛있게 개복숭아를 섭취할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