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 교육근로장학금ㅣ바로가기

국가 교육근로장학금

국가 교육근로장학금에 대해 정리합니다. 국가 교육근로장학금 제도는 능력과 의지가 있는 학생이면 누구나 경제적 사정과 관계없이 균등한 고등교육 기회를 가질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고 저소득층 대학생의 등록금과 생활비를 지원하여 안정적인 학업 여건을 조성하고 직업 체험 기회를 제공하여 취업 역량을 제고시켜주기 위한 정책입니다.

장학생에 선정되기 위한 기본 조건은 국가 교육 근로 장학사업 참여대학의 재학생으로서 직전 학기 평점 70점/100점 이상, 소득분위 8분위 이하 학생이어야 하고 기본 조건을 만족하는 학생에 대해 우선 선발 기준을 고려하여 대학 자체 기준을 통해 심사하여 선발하게 됩니다.

우선선발 기준은 1순위는 기초생활보장 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을 포함하여 소득 4분위 이하, 2순위는 소득 5~6분위 이하, 3순위는 소득 7~8분위 이하가 해당됩니다. 동일 순위인 경우에는 장애인, 다자녀가구, 북한 이탈 주민 가구, 국가유공자, 국가보훈자, 부모 중 한 분이 장애인, 중증환자, 기혼자, 학업육아 병행 학생을 우선 선발할 수 있습니다.

장학생으로 선발이 되면 교내의 경우 시간당 8,000원, 교외의 경우 시간당 9,500원이 지급되며 최대 인정 근로시간은 방학을 포함해 학기당 최대 450시간(학기 중 주당 최대 20시간, 방학 중 주당 최대 40시간) 입니다. 

신청하는 방법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국가 근로 장학금을 신청하면 되는데요, 가족관계증명서 및 혼인관계증명서와 각각의 해당서류(기초생활보장 수급자 증명서, 차상위계층 증명서, 장애인 증명서 등)를 제출하면 됩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