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진단 컨설팅

금융진단 컨설팅

금융진단 컨설팅에 대해 정리하는 시간입니다. 혹시 정부에서 금융진단 컨설팅을 해준다는 사실을 알고계셨나요? 바로 개인의 신용정보를 기반으로 신용조회 기록을 남지 않는 방식으로 대출 가능 여부 및 예상 이자율, 신용카드 발급 가능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아주 유용한 서비스입니다.

해당업무는 한국자산관리공사 가계지원부에서 소관하고 있는데요, 공인인증서로 본인인증이 가능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하실 수 있습니다. 이 서비스의 가장 큰 장점은 서비스를 이용하더라도 신용조회기록이 남지 않아 개인 신용등급에 전혀 영향을 주지 않고, 신용 등급 향상을 위해 스스로 최적의 방안을 수립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신용등급 의미

해당 서비스를 이용해 확인할 수 있는 지표는 첫째로 대출 가능여부 진단인데요, 내 신용도를 바탕으로 최적의 대출 업종 예측으로 대출가능성을 진단해보고 대출 이용수준과 규모의 적정성을 판단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카드 발급 진단을 통해 본인의 신용도에 따라 카드 발급 가능성을 은행계, 카드사 등의 업권별로 예측하여 최적의 업권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대출 이자 진단인데요, 내 신용도에 따른 금융업권별로 이자율 및 상환금액을  평가해 대출 적정성 및 신규대출 안정성을 확인합니다.

해당 업무에 관한 문의는 서민금융나들목(연락처 1397)을 통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