뾰루지 가라앉히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뾰루지 가라앉히기 방법에 대해 소개 해드릴게요. 

평소에는 괜찮은데 갑자기 중요한 일이 생길 때 얼굴에 뾰루지가 생겨 급하게 가라앉혀야 할 상황이 생길 때가 생깁니다. 특히 꼭 같은 곳에 뾰루지가 생기곤 하죠. 그럴때 어떻게 해야하지 계속 거울만 보게 되고 여간 신경이 쓰이는게 아닙니다.

뾰루지는 여드름의 종류 중 하나입니다. 빨갛고 아프기도 하고 무엇보다 얼굴에 떡하니 뾰루지가 보인다면 자신감이 떨어질 때가 있습니다. 갑자기 울긋불긋 올라온 뾰루지 가라앉히기 고민이신 분들을 위해 어떻게 하면 좋을지 함께 알아보도록 해요.

우선 피부를 편안하고 빠르게 진정 시키는게 중요해요 오돌토돌 울긋불긋 올라온 뾰루지 가라앉히기에 도움을 주고 푸석푸석 건조하고 거친 피부, 피부 속에도 수분감을 주도록 해야 해요. 만약 민감하고 예민한 피부일수록 자극없이 뾰루지 가라앉히기가 되도록 피부 진정을 해주는게 좋겠죠. 피부 수분 장벽을 튼튼하게 하고 피부 속 수분을 꼭 채워줘서 유수분 밸런스 조절이 되고 트러블 진정까지 체크를 해야 합니다.

뾰루지를 짜야할 경우가 생긴다면 뾰루지 가라앉히기 위해 꼭 짜야하는 경우에만 하기를 권해드려요. 화이트 헤드를 짜고 싶다면 반드시 면포 압출기를 이용해서 짜야 합니다. 피부에 압력을 고르게 주어 피지덩어리가 배출 될 수 있도록 해야 해요. 손으로 짤 경우 손의 세균에 2차 감염, 염증 악화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니 꼭 주의해야 합니다. 블랙헤드는 1주에 1회 정도의 코팩과 1~2회 정도의 스크럽으로 함께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화장 도구를 청결하게 유지하는 것도 평소에 뾰루지 나지 않는 방법 중에 하나입니다. 또 자주 사용하는 휴대폰도 피부에 너무 밀착하지 않거나 틈틈이 닦아주면 피부 위생에도 더욱 좋겠죠. 일반적으로 피지가 피부의 피지샘에서 생겨나 모공을 통해 피부 표면으로 배출되는 과정에서 그 분비량이 많아 뾰루지가 생기곤 합니다. 이미 뾰루지가 나기 시작했다면 잘 관리해서 피부 건강 챙기세요.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