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업급여 모의계산 홈페이지

실업급여 모의계산기

고용보험 실업급여란 고용보험 가입 근로자가 실직해서 재취업 활동을 하는 기간에 소정의 급여를 지급해서 실업으로 인한 생계불안을 극복하고 생활의 안정을 도와주며 재취업의 기회를 지원해주는 제도로서 실업급여는 크게 구직급여와 취업촉진 수당으로 나누어져있습니다. 실업급여는 실업에 대한 위로금이나 고용보험료의 납부 대가로 지급되는 금액이 아니며, 실업 이라는 보험 사고가 발생했을 때 취업하지 못한 기간에 대해 적극적인 재취업활동을 한 사실을 확인하고 실업이 인정되면 실업급여를 지급받게 됩니다.

구직급여는 기본적으로 이직일 이전 18개월간 피보험단위기간이 통한해서 180일 이상이 되어야 하며, 근로의 의사와 능력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취업하지 못한 상태에 있어야 합니다. 또한 재취업을 위한 노력을 적극적으로 해야하고 이직 사유가 비자발적인 사유에 의한 것이어야 합니다. 구직급여의 지급액은 퇴직전 평균 임금의 50%에 소정급여일수를 곱해서 설정이 됩니다.

실업급여는 매우 복잡하기 때문에 실업급여 수급요건에 해당하는지는 고용보험공단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모의테스트를 통해 확인을 하면 간편하게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실업급여 모의계산기를 통해 실업시 수급 받을 수 있는 실업급여를 추정해 보는 것이 가능합니다. 구직급여를 받는데 가장 중요한 것은 이직 후에 지체없이 거주지 관할 고용센터를 방문해 실업 신고를 해야하는데요, 실업급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노무사 또는 고용노동부 고객상담센터 (국번없이 1350)에 전화를 통해 상담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아래에 실업급여 모의계산기 바로가기 링크를 걸어드립니다. 꼭 한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