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랫배가 콕콕 쑤셔요

아랫배가 콕콕 쑤셔요

아랫배가 콕콕 쑤셔요 증상에 대해 알아봅니다. 

가끔 이유를 알 수 없는 복통이 있을 수도 있는데요, 지속적으로 콕콕 쑤시는 증상이 있다거나 하는 경우에는 빨리 병원을 찾는게 좋습니다.  큰 질병의 전조증상일수도 있으니까요. 만약 배란기의 콕콕 쑤시는 증상이라면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되는 경우가 대다수이지만 그 외에는 좀 더 신경쓸 필요가 있겠습니다.

아랫배가 콕콕 쑤시는 증상은 별다른 질병이 아니라면 대부분 배를 따뜻하게 하고 마사지를 하는 것만으로 완화가 됩니다.  만약 과민성대장증후군이라면 배에 가스가 차는 증상과 함께 콕콕 쑤시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이러한 경우에는 배변 후에 완화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 외에는 골반염이나 맹장염, 방광염, 혹은 게실염 등 일수도 있기 때문에 가볍게만 여길 일은 아닌것 같네요.

게실염 같은 염증의 경우에는 초기에 치료한다면 약물 치료 등으로 간단하게 끝날수도 있지만 치료를 미룬다면 더 큰 치료를 해야 할 수도 있기 때문에 실기하지 않도록 주의해야겠습니다. 물론 다른 질병의 경우에도 초기 치료가 중요한건 마찬가지겠지만요.

이상으로 아랫배가 콕콕 쑤시는 증상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일단은 배를 따뜻하게 하고 마사시를 해서도 아랫배가 콕콕 쑤시는 증상이 완화되지 않는다면 병원에 찾아가 의사와 상담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