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아랫배 묵직 증상

오늘은 여성 아랫배 묵직 원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성분들의 경우 아랫배가 묵직하고 딱딱하게 느껴질 경우를 많이 경험하셨을 겁니다. 그럴 경우 대부분 아랫배 뭉침의 원인을 변비라고 쉽게 생각 할수 있습니다. 변비는 장기능이 저하되어 대변이 정체되는 현상으로 변이 빠져나가질 못하면서 아랫배가 단단해져요.

하지만 변비도 아닌데 갑자기 하복부가 단단해지고 팽창되어 있다면 질병의 가능성을 염두에 두어야 해요. 몇가지 중요한 여성의 질환의 특징과 그 원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여성 아랫배 묵직한 원인의 경우 첫번째로는 난소낭종이라는 질환을 의심해 봐야 합니다.

난소에 지방이나 물이 고여 풍선 같은 종양이 생기는 질환으로 난소는 양쪽에 하나씩 존재하므로 왼쪽 또는 오른쪽 하복부에 딱딱한 뭉침이 느껴지며 통증이 동반할 수 있어요. 주로 20~30대 여성에게 많이 발생하며 주요 증상은 변비 증상, 하혈, 빈뇨, 하복부 통증, 질 분비물의 증가 등을 들 수 있어요. 그 성질에 따라서 종류도 나뉘어지는데 그중 90%가 양성이며 악성을 띠는 10%가 난소암으로 분류되요.

여성 아랫배 묵직할 때는 난소암을 의심할 수도 있어요. 난소낭종 중에서 10% 악성 종양을 난소암이라고 하며 그 증상은 난소낭종과 흡사하다고 해요. 종양이 커지면 아랫배가 딱딱해지고 통증도 발생해요. 난소암은 출산경험이 없는 여성에게 발병하기 쉽고 주로 40대 여성부터 시작해서 50~60대에 발병률이 많다고 해요.

주로 소변이 자주 마려운 빈뇨증상, 하복부에 묵직한 위화감, 팽만감, 하혈, 아랫배 통증, 변비 등 증상이 발생해요. 또 여성 아랫배 묵직한 이유로 자궁근종을 들 수도 있어요. 자궁에 양성 종양이 발생하는 것을 자궁근종이라고 하며 30~40대 여성에게 많이 발병해요.

크기는 밀리미터부터 수십 센치까지 커지는 경우도 있어요. 주요 증상으로는 생리시 출혈량 증가, 배꼽 아래 딱딱 팽만감, 부정출혈, 하복부 뭉침 덩어리, 빈뇨, 변비, 허리통증, 빈혈, 현기증, 생리통 등이 발생할 수 있어요. 또 근종 크기가 크면 아랫배가 부풀어 오른다고 해요.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