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류코드 s-69001 해결방법

여러분은 어느 인터넷 회사의 인터넷에 가입되어 있으신가요? 저는 이리저리 돌아가면서 쓰고 있는데 현재는 LG의 인터넷에 가입되어 있어요. 이제 약정기간이 거의 끝나가기 때문에 이걸 그대로 유지해야 하나 아니면 다른 회사로 옮겨야 하나 고민중이기는 하지만 말이에요.

인터넷이라고 하면 예전에는 컴퓨터에 연결된 인터넷 그 자체만 생각하게 되었는데 이제는 인터넷에 의존하는 수많은 서비스들이 있지요. 생각해보면 이제는 TV도 인터넷에 연결해 보는 가정이 대다수이니까요. 인터넷이 멈추면 TV도 휴대폰도 전화도 모조리 멈춰버리는거죠.

그렇게 생각해보니 너무 한가지에 의존하는게 아닌가 하는 걱정이 들기는 해요. 어느새 이렇게나 인터넷에 의존해 살게 되었을까요? 얼마전에 이유는 알 수 없지만 저희집 인터넷이 잠시 멈췄던 적이 있었거든요.

그랬더니 휴대폰은 그렇다쳐도 수많은 것들이 자연스레 쓸 수 없는 상태가 되었어요. 그래서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어서 문의를 했더니 오류코드를 묻더라구요. 새삼 확인해보니 이제는 거의 모든 기계에서 자체적으로 무슨 문제가 생겼는지 알려주는 오류코드가 뜨던데요.

그래서 해결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무엇을요? 오류코드 s-69001을요! 아마도 이런 오류코드를 보신 분들도 계실텐데요, 갑자기 뭔지 모를 숫자가 뜨면서 아무것도 작동하지 않으면 당황스럽잖아요.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어봐도 시간에 따라서는 곧장 연결되지 않는 경우도 많구요. 일단 저는 오류코드 s-69001을 기준으로 말씀드리겠지만 아마 다른 오류도 비슷할거라고 생각해요. 만약 오류코드가 뜨면 할 수 있는 일은

① 모뎀 장비 혹은 와이파이 장비의 후면에 꽂혀있는 전원선을 모두 뽑기
② TV 셋탑박스 장비의 후면에 꽂힌 전원선 뽑기
③ 전원선을 뽑은 순서대로 다시 연결하기

이런 순서대로 진행하면 된다고 해요.
간단하죠? 너무 간단해서 이렇게 알려드리는 것도 조금 민망할 정도이지만 그냥 제 사소한 경험을 나눈다는 의미에서…ㅎㅎㅎㅎㅎㅎ 요즘은 무슨 문제가 생기면 당장 인터넷부터 검색해보게 되니까 말이에요. 그게 가벼운 일이든 무거운 일이든 말이에요. 저만 그런거 아니죠?ㅎㅎㅎ

인터넷 신호나 셋탑박스에 뜨는 대부분의 오류코드는 대개 일시적인 오류일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렇게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다고 해요. 문제가 생기면 일단 전원선을 모두 뽑고 다시 뽑은 순서대로 연결하는것 잊지 마시구요. 만약에 이렇게 해도 해결되지 않는다면 고객센터에 전화해 AS를 신청하시면 돼요. 하지만 이렇게 간단하게 해결되는 일로 AS 기사님을 부르면, “어… 아까까지는 정말로 안됐어요…” 하면서 민망하게 웃게 되겠지요.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