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zvera process manager

요즘 제 노트북이 너무너무 느려졌어요. 노트북을 막 샀을 무렵의 빠릿함은 사라진지 오래고 뭘 실행해도 느리고 심지어는 키보드까지도 느리게 인식해서 답답하기 그지없네요! 그래서 이리저리 어떻게 해결해야하나 찾아보다가 wizvera process manager라는게 깔려있어 문제를 일으킬수도 있다는걸 알게 되었어요.

모두가 몇년째 분통을 터뜨리는 몇몇가지들이 있잖아요. 공인인증서를 비롯해 금융 계통의 사이트를 방문하고 이용하는 경우에 깔리는 여러가지 프로그램들이요. 금융 계통 뿐 아니라 정부 사이트며 공공기관 사이트며 어딜 가도 각자의 방식대로 보안을 유지하려고 하기 때문에 깔아야 할 것들이 사이트 하나당 대여섯개씩은 되는 것 같아요. 게다가 원래 쓰고 있던 사이트라고 하더라도 오랜만에 들어가보면 뭔가 업데이트 되었거나 새로운 뭔가가 추가되었거나 해서 또 뭘 잔뜩 깔아야 하지요.

업데이트……..물론 필요하지만 한편으로는 업데이트로 인해 문제가 생기는 측면도 없지는 않은 것 같아요. 그렇게 금융 사이트에서 깔리는 프로그램 중 하나가 바로 wizvera process manager라고 하네요. 그리고 이게 컴을 몹시도 느려지게 한다고 해요. 그래서 찾아보니 역시나 제 노트북에도 깔려 있네요.

wizvera process manager는 보안상 도움이 될 수 있지만 pc가 실행되는 동안 항상 같이 돌아가기 때문에 pc를 느리게 만드는게 일조한다고 하네요. 마치 공항에서 한명한명 자세히 검사하고 짐도 수색하는 그런 사람같은 일을 담당하고 있는거겠지요. 보안이 중요하기는 하지만 필요에 따라서는, 그리고 금융 사이트를 pc로 접속할 일이 없는 사람이라면 굳이 내내 보안에 신경쓰는 가드를 pc에 붙일 필요는 없겠지요.

요즘은 휴대폰으로 간단히 금융 업무를 보는 사람이 많으니까요. 따라서 wizvera process manager를 삭제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았는데요. 의외로 삭제 자체는 아주 간단하네요. 시작 메뉴를 눌러 제어판으로 들어가 ‘프로그램 제거 또는 변경’을 이용하면 쉽게 삭제할 수 있어요.

하지만 간혹 wpmsvc.exe 파일이 실행되고 있는 경우에는 제거가 되지 않으니 일단 해당 프로세스를 종료한 뒤 삭제할 수 있다고 해요. 물론 자주 금융 사이트나 공공기관의 사이트를 사용해야 한다면 이 방법은 쓰지 않는게 낫겠지요. 자주 이용하는데도 보안프로그램을 삭제한다면 다시 접속할 때 다시 깔아야 하는 수고로움을 감내해야 할테니까요. 하지만 저처럼 금융 사이트나 공공기관 사이트를 거의 이용하지 않는데 pc가 느려서 분통이 터지는 분들은 제어판에서 wizvera process manager를 검색해 제거하는 것도 괜찮은 해결방법일 것 같아요.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